블로그 이미지
박하차 한잔에 그리운 쉼을 누리고 잠시 쉼에서 얻는 자유와 감사의 힘으로 peacemaker의 꿈을 꺼내 봅니다. 여전히 뒤죽박죽 작은 일들에 쫓기며 정신 없지만 내 안에 심어 주신 기쁨들 누리고 나누길 원합니다. 차 한 잔 추가~.^^
허니즈맘

최근에 올라온 글

최근에 달린 댓글

글 보관함

calendar

1 2
3 4 5 6 7 8 9
10 11 12 13 14 15 16
17 18 19 20 21 22 23
24 25 26 27 28 29 30
31

가을 햇감자 를 맛있게 먹자

2008. 11. 1. 00:23 | Posted by 허니즈맘

 

가을 햇감자로 만든 푸짐한 반찬


▶ 감자 닭살 두반장 볶음
재료 ∥ 감자 2개, 닭 가슴살 2쪽, 실파 4줄기, 마늘 3톨, 생강 ½쪽, 식용유 적당량, 물 3큰술
볶음 소스 ∥ 두반장 2큰술, 간장·맛내기 술·참기름·물엿 1큰술씩, 후춧가루 약간

● 이렇게 준비하세요
1_감자는 껍질을 벗겨 2등분한 뒤 3㎜ 두께의 반달 모양으로 저며 썬다.
2_닭 가슴살은 사방 2㎝ 크기로 썬다.
3_실파는 송송 썰고, 마늘과 생강은 칼등으로 눌러 두들기듯이 굵직하게 다진다.
4_분량의 소스 재료를 섞어 볶음 소스를 만든다.

● 이렇게 만드세요

1_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준비한 마늘과 생강을 넣어 향을 내어 볶다가 감자와 닭 가슴 살을 넣어 볶는다.
2_①에 준비한 볶음 소스를 넣고 물 3큰술을 더한 뒤 팬 뚜껑을 덮어 속까지 완전히 익힌다 . 수분이 졸아들면 그릇에 담고 송송 썬 실파를 뿌린다.




▶ 감자 달걀 마요네즈 버무리
재료 ∥ 감자·달걀 3개씩, 양상춧잎 4장
조리료 ∥ 소금 1작은술
마요네즈 소스 ∥ 마요네즈 4큰술, 올리브 오일·식초 1큰술씩, 설탕·다진 파슬리 1작은술씩, 소금·흰후춧가루 약간씩

● 이렇게 준비하세요
1_감자는 껍질을 벗겨 작게 썬 뒤 냄비에 넣고 물을 자작하게 부어 삶은 다음, 물기를 빼고 따뜻할 때 으깬다.
2_달걀은 냄비에 넣고 물을 넉넉히 부은 뒤 소금 1작은술을 넣고 완숙으로 삶은 다음, 껍질 을 벗겨 작게 자른다.
3_양상춧잎은 찬물에 헹궈 물기를 턴다.
4_분량의 소스 재료를 섞어 마요네즈 소스를 만든다.

● 이렇게 만드세요
1_큼직한 볼에 으깬 감자와 달걀, 마요네즈 소스를 넣어 고루 버무린 뒤 양상춧잎에 소복하 게 담는다.


감자 게맛살 부침개
재료 ∥ 감자·게맛살 3개씩, 실파 5줄기, 달걀 1개, 가쓰오부시 3큰술, 부침가루 ½컵, 올리브 오일·물 적당량씩
조미료 ∥ 소금 약간

● 이렇게 준비하세요
1_감자는 껍질을 벗겨 가늘게 채 썬 뒤 옅은 소금물에 담가 전분기를 뺀 다음, 물기를 제거 한다.
2_게맛살은 4㎝ 길이로 잘라 가늘게 찢는다.
3_실파는 송송 썬 다음 체에 담아 찬물에 헹궈 매운맛을 뺀다.
4_부침가루에 달걀을 넣어 푼 뒤 물을 부어 가며 주르르 흐를 정도의 반죽을 만든 다음, 감 자 채와 게맛살을 넣어 섞는다.

● 이렇게 만드세요
1_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준비한 감자 게맛살 반죽을 한 국자 떠 얹어 앞뒤로 노 릇하게 지진다.
2_감자 게맛살 부침개가 뜨거울 때 가쓰오부시와 송송 썬 실파를 얹는다.
※ 기호에 따라 스테이크 소스 또는 초간장을 곁들여 먹어도 좋다.

감자 호두 카레맛 볶음
재료 ∥ 감자 3개, 호두 ½컵, 올리브 오일 적당량
조미료 ∥ 로즈마리 2줄기, 카레가루 2큰술 , 소금·후춧가루 약간씩

● 이렇게 준비하세요
1_감자는 껍질을 벗겨 길게 반 자른 뒤 길쭉한 반달 모양으로 썬 다음,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 살짝 데친다.
2_로즈마리는 물에 한 번 헹군 뒤 잎만 뗀다.

● 이렇게 만드세요
1_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를 두르고 데친 감자와 로즈마리를 넣어 굽는다. 감자가 노릇해지 면 호두와 카레가루를 넣어 고루 뒤섞어 가며 볶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.


구운 감자 그린 채소 무침

재료 ∥ 감자 2개, 치커리 50g, 어린 잎채 소 2컵, 올리브 오일 적당량
조미료 ∥ 소금 약간
칠리 드레싱 ∥ 고추 피클 3개, 칠리 소스 3큰술, 식초 2큰술, 고운 고춧가루·다진 마늘·설탕 1작은술씩, 소금·후춧가루 약간씩

● 이렇게 준비하세요

1_감자는 껍질째 깨끗하게 씻은 뒤 길이로 반 잘라 길쭉한 반달 모양으로 굵직하게 썬다 .
2_치커리와 어린 잎채소는 물에 가볍게 흔들어 씻은 뒤 물기를 뺀다.
3_고추 피클은 잘게 다져 볼에 담고 나머지 분량의 드레싱 재료를 섞어 칠리 드레싱을 만든 다.

● 이렇게 만드세요
1_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를 두르고 감자를 얹은 뒤 소금을 약간 뿌리고 노릇하게 구워 식힌 다.
2_접시에 치커리와 어린 잎채소, 구운 감자를 담고 칠리 드레싱을 뿌려 버무린다.


사진 : 권정은 | 진행 : 이채현(프리랜서) | 자료제공: 리빙 센스
 

 

 

 

.